발톱 흑색종 발톱암은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발톱 색깔이 변하게 되면 혹시나 몸에 이상이 생겼을까 걱정이 들게 마련입니다.

 

 

흔히 발톱에 검은줄이 생긴다고 합니다. 특별한 원인이 있어 발생하는게 아니고 원인불병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발톱 흑색종은 통증이 없기 때문에 별로 신경안쓰고 병원을 가지 않고 방치하는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방치할경우 다른곳으로 전이 되어 큰병이 될수도 있습니다.

 

 

발톱 흑색종은 발톱이나 손톱에 어느날 갑자기 갈색 연한 줄이 생겨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짙어져갑니다. 흑색종이 생길경우 손톱을 만져보면 단단한 심같은게 느껴집니다.

 


발톱 흑색종으로 오인할수 있는 경우
1.작은신발을 장기간 신을경우

자신의 발보다 작은사이즈나 하이힐을 신을 경우 발톱이 검게 변할수도 있습니다.

2.발톱 충격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톱이 자라는곳의 신경세포가 죽으면 발톱이나 손톱이 검은 줄이 생깁니다.

3.무좀으로 인한 발톱 변색

무좀에 걸렸을 경우에도 발톱색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털 뽑으면 치명적인 이유

우리는 코털이 삐져 나오면 아무렇지도 않게 뽑아버립니다. 미관상 좋지 않다고 해서 코털 뽑으면 얼마나 위험한지 코털의 역할과 코털 뽑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mashotsan.tistory.com

 


손발톱에 흑색 선이 생겼을 경우 색이 변하거나 폭이 넓어지고 모양이 변한다면 조직검사를 하는게 좋습니다. 조직 떼어내는 수술은 그리 어렵지 않아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 후에는 새 손톱이 자라 검은색 선이 없어지게 됩니다. 위에 말한 발톱 흑색종 증상과 증상이 비슷하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